마인리스트 내 마인크래프트 서버 접속 오류
마인리스트는 서버 추가, 수정, 모니터링시 서버에 접속하여 서버 상태를 확인합니다. 정상적으로 접속되지 않는 경우 아래 사항들을 확인해 주세요.
방화벽 허용
서버의 방화벽이 마인크래프트 포트를 허용하고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포트 포워딩 여부
포트 포워딩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외부에서 접속이 가능해야 마인리스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호스팅 업체 방화벽이 차단하고 있는 경우
마인리스트가 서버 접속시 사용하는 아이피(엔드포인트 아이피)
34.64.81.132
일부 호스팅 업체의 방화벽이 마인리스트의 트래픽을 디도스 트래픽으로 오인하여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업체에 마인리스트 아이피의 차단 예외 추가를 요청해 주셔야 합니다.
해당 아이피로는 동시에 다수의 추천 요청이나 서버 상태 확인 요청이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화이트리스트 처리를 하지 않게 되면 방화벽이 이러한 요청들을 DDOS로 인지하여 연결 장애가 발생합니다.
차단 예외 처리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마인리스트에서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타 서버와 동일한 서버 포트를 사용하는 경우
일부 마인크래프트 호스팅의 경우 호스팅의 모든 마인크래프트 서버의 아이피와 포트가 동일한 경우가 있습니다
모든 아이피와 포트가 동일한 경우, 마인리스트가 해당 서버들을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서버 등록이 제한됩니다.
사용 불가능 호스팅
Aternos
이외에 마인크래프트 아이피와 포트가 동일한 호스팅
IP가 변경된 경우
마인리스트에서는 중복 서버를 방지하기 위해서 아이피를 바꾼 경우 수동으로 서버를 1회 수정해 주어야 변경된 아이피가 갱신됩니다. 만약 아이피가 변경되어서 접속이 되지 않는데, 주인 인증이 되지 않은 상태라면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
참고: DNS를 변경할 경우 전파 시간이 존재하므로 최장 2일까지 서버에 정상적으로 접속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Last updated
Was this helpful?